– 행정·기술·보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인재 채용 –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2025년도 제2회 충청남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을 통해 총 116명의 신규 공무원을 선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임용은 ▲행정 43명(일반34·장애인6·저소득층3 포함) ▲기술직군 45명(토목15·건축·농업·산림·환경·수산·방송통신 등) ▲보건·간호·사회복지·사서 등 명으로, 시정 전반에 걸친 다양한 분야에서 인력을 충원하게 된다.
시는 이번 채용으로 고령화·도시개발·복지수요 확대 등 급변하는 행정 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고, 시민에게 보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령시 관계자는 “이번 임용을 통해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현장 중심 행정을 구현하겠다”며 “합격자들이 공직에 빠르게 적응해 시민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봉사자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최종 합격자는 임용후보자 등록 절차를 거쳐 순차적으로 각 부서에 배치되며, 신규 임용자는 임용 전 교육훈련을 이수한 뒤 본격적인 공직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백인자
기자
많이 본 뉴스
- 1“15% 할인 혜택, 놓치지 마세요!”…9월 1일부터 ‘보령 사랑 상품권’ 판매 시작
- 2 지역복지의 현장을 밝히다 — 유공자 표창과 고독사 예방으로 잇는 공동체 강화!!
- 3제62회 전국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보령시 예선, 9월 6일 개최
- 4보령시 소상공인연합회, 2025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
- 5담닮집, 가족의 사랑과 기억을 담아 충남 건축상 주거 부문 최고 영예
- 6보령시민의 따뜻한 마음, 분실 현금 경찰서에 신고
- 7“돌봄이 도시를 밝힌다” 보령시, 장기요양 종사자·시민과 함께 어르신 섬김 실천 행사로 이어져
- 8보랏빛 향연, 2025 서천 맥문동 축제 개막
- 9제62회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보령시 예선 성료
- 10네이버페이, BC카드·유니온페이와 손잡고 중국 결제 시장 공략…‘상하이 유학생 서포터즈’ 활동 본격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