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뜨거운 호응!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 갖아...
2025년 12월 3일, 보령 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열린 보령시 소상공인 역량강화 교육이 지역 소상공인들의 큰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교육은 오후 2시부터 진행되었으며, 소상공인들이 변화하는 경제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동일 보령시장과 최은순 보령시의회의장을 비롯한 다수의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1년 동안 지역경제 활성화와 공동체 발전에 기여한 소상공인들을 격려하는 포상 시간도 마련되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김지호 보령시 지부장은 “소상공인들이 힘을 내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어야 지역 경제도 안정된다”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딱딱한 교육 형식을 탈피한 점도 눈길을 끌었다. 개그맨 오정태가 진행한 특강은 웃음과 함께 유익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참석자들의 집중도를 높였다. 풍부한 사례와 재치 있는 진행으로 강의장은 내내 밝은 분위기를 유지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날 대강당은 소상공인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로 가득했다. 참석자들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이었다”, “지친 연말에 큰 힘이 되었다”는 반응을 보이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보령시 소상공인 연합회는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과 교육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오케이 보령을 외치고 있는 수상자들과 김지호 보령시 소상공인 협회 지부장을 비롯한 내빈)

(행사를 준비한 보령시 소상공인연합회 김지호 지부장 인사말)

(김동일 보령시장과 수상자)

(개그맨 오정태의 특강은 추운 겨울 뜨거운 열기를 만들어 주었다.)
신재관
기자
많이 본 뉴스
- 1“15% 할인 혜택, 놓치지 마세요!”…9월 1일부터 ‘보령 사랑 상품권’ 판매 시작
- 2 지역복지의 현장을 밝히다 — 유공자 표창과 고독사 예방으로 잇는 공동체 강화!!
- 3제62회 전국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보령시 예선, 9월 6일 개최
- 4보령시 소상공인연합회, 2025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
- 5담닮집, 가족의 사랑과 기억을 담아 충남 건축상 주거 부문 최고 영예
- 6보령시민의 따뜻한 마음, 분실 현금 경찰서에 신고
- 7“돌봄이 도시를 밝힌다” 보령시, 장기요양 종사자·시민과 함께 어르신 섬김 실천 행사로 이어져
- 8보랏빛 향연, 2025 서천 맥문동 축제 개막
- 9제62회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보령시 예선 성료
- 10네이버페이, BC카드·유니온페이와 손잡고 중국 결제 시장 공략…‘상하이 유학생 서포터즈’ 활동 본격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