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재향군인회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 기념식·안보강연·사진전으로 안보 다짐 이어져...
제73회 재향군인회 기념식 보령시재향군인회가 지난 3일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지역 보훈과 안보 의식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안보 강연, 결의대회, 기념식과 표창 수여, 사진 전시 등으로 진행되어 회원과 시민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1부에서 초빙 강사의 안보 강연과 안보 결의대회가 열렸으며. 강연을 통해 안보의 중요성 및 지역사회에서의 역할이 강조되었고, 참석자들은 국가 안보와 지역 안전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이어서 2부 기념식에서는 지역 안보·향토 발전에 기여한 우수 회원들에 대한 표창 수여가 진행되어 공로를 치하했다. 수상자들에게는 감사의 뜻을 담은 표창장이 전달되었다.
또한 행사장 로비 한편에서는 재향군인회의 연혁과 활동을 소개하는 사진전이 마련되어 방문객들이 조직의 활동상을 시각적으로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재향군인회 회원과 시민들이 경건하면서도 엄숙한 분위기에서 행사를 진행하였고 사진 전시를 둘러보는 참석자들 사이에서는 과거 봉사와 지역 기여에 대한 자부심이 전해졌으며, 한 참석자는 “지역의 안보와 공동체를 지키려는 마음을 새삼 다지게 되었다”는 소감도 말했다.
재향군인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에서 보훈의 가치를 재 확인하고 재향군인회의 봉사 활동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며, 지역 안보 의식 고취와 더불어 향후에도 지속적인 봉사를 당부했다.
재향군인회 강윤규 회장은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가 보훈의 역사와 가치를 공유하는 장으로 기능했으며, 표창 수여와 사진 전시로 세대 간 기억을 연결하는 계기가 되었고, 지역 단체와 주민들이 함께 모여 과거 희생을 기리고 현재의 안전을 다짐한 행사는 공동체 결속을 한층 강화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전했다.
회원간 안보를 다짐하며 기념사진
사진전 관람
백인자
기자
많이 본 뉴스
- 1“15% 할인 혜택, 놓치지 마세요!”…9월 1일부터 ‘보령 사랑 상품권’ 판매 시작
- 2 지역복지의 현장을 밝히다 — 유공자 표창과 고독사 예방으로 잇는 공동체 강화!!
- 3제62회 전국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보령시 예선, 9월 6일 개최
- 4보령시 소상공인연합회, 2025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
- 5담닮집, 가족의 사랑과 기억을 담아 충남 건축상 주거 부문 최고 영예
- 6보령시민의 따뜻한 마음, 분실 현금 경찰서에 신고
- 7“돌봄이 도시를 밝힌다” 보령시, 장기요양 종사자·시민과 함께 어르신 섬김 실천 행사로 이어져
- 8보랏빛 향연, 2025 서천 맥문동 축제 개막
- 9제62회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보령시 예선 성료
- 10네이버페이, BC카드·유니온페이와 손잡고 중국 결제 시장 공략…‘상하이 유학생 서포터즈’ 활동 본격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