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머드·석재 활용 기업 성과 공유 및 산업화 촉진 간담회 개최
충남 보령시와 충남테크노파크(원장 서규석)는 지난 10일 ‘보령시 인구소멸 대응 및 비금속 광물 자원 산업화 촉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 내 기업 사례 발표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보령 머드와 석재를 활용한 지역 특화 자원 산업의 현황과 미래 산업화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서 대전브루어리(대표 임채림)를 비롯한 3개 기업은 보령 머드를 활용한 수제 맥주 개발 및 생산 사례를 발표했다. 참가 기업들은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달성한 성과와 사업 진행 상황을 공유하며, 지역 특색을 살린 제품 개발 과정과 시장 반응을 소개했다. 이들은 비금속 광물 자원 산업의 확장 가능성을 제안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 열린 간담회에서는 내년도 사업 추진 방향을 중심으로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과 필요 지원 방안이 논의되었다. 보령시와 충남테크노파크는 참석자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지원사업에 적극 반영, 기업 경쟁력 강화와 성과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임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지역 자원 기반 산업의 안정적 정착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며 “보령머드를 포함한 지역 연고산업의 기반 확충을 위한 다각적 지원 사업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같은 협업은 보령시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산업 다변화와 경제 생태계 강화를 위한 깊이 있는 전략을 펼치는 중요한 계기가 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특산 자원의 가치 창출을 통한 지속 가능한 산업 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
백인자
기자
많이 본 뉴스
- 1“15% 할인 혜택, 놓치지 마세요!”…9월 1일부터 ‘보령 사랑 상품권’ 판매 시작
- 2 지역복지의 현장을 밝히다 — 유공자 표창과 고독사 예방으로 잇는 공동체 강화!!
- 3제62회 전국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보령시 예선, 9월 6일 개최
- 4보령시 소상공인연합회, 2025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
- 5담닮집, 가족의 사랑과 기억을 담아 충남 건축상 주거 부문 최고 영예
- 6보령시민의 따뜻한 마음, 분실 현금 경찰서에 신고
- 7“돌봄이 도시를 밝힌다” 보령시, 장기요양 종사자·시민과 함께 어르신 섬김 실천 행사로 이어져
- 8보랏빛 향연, 2025 서천 맥문동 축제 개막
- 9제62회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보령시 예선 성료
- 10네이버페이, BC카드·유니온페이와 손잡고 중국 결제 시장 공략…‘상하이 유학생 서포터즈’ 활동 본격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