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성장과 시민 중심 정책 발표…2026년 전략과 비전 제시
2026 신년 언론인 간담회
보령시는 16일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2026년을 맞아 신년 언론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난 12년간 시민과 함께 걸어온 성과를 되돌아보는 한편, 지속 가능한 미래 100년을 위한 비전과 전략을 제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충남도태권도시범공연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되었으며, 2025년 주요 성과와 2026년 시정 운영 비전, 그리고 언론과의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보령시가 나아갈 방향을 상세히 밝혔다.
특히, 보령시는 중앙행정기관 및 도 표창 50여 건 획득과 5천억 원 이상의 정부 예산 확보, 탄소중립모빌리티센터 준공, 웅천산업단지 AI 데이터센터 유치, RE100 설비 보급 등 친환경 에너지 산업 인프라 구축 성과를 강조했다.
또한 시민 의료 안전망 강화, 관광산업 육성, 안심 포용도시 조성 등의 정책 성과를 소개하며, 올해는 에너지재단 설립과 AI 데이터센터 조성, 해양레저 관광거점 조성 등 대규모 사업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본격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다.
보령시 관계자는 “12년간 시민과 함께 성장해 온 역사를 바탕으로, 신년 간담회를 통해 100년을 내다보는 담대한 비전과 전략을 공유했다”며 “민선 8기 마지막 해인 2026년에도 행정 연속성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처럼 보령시는 신년 언론 간담회를 통해 시민과의 긴밀한 소통과 함께 과거 성과를 토대로 미래지향적 정책 추진에 속도를 내며, 지속가능한 성장과 시민 행복을 실현하는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제2의 도약을 선언했다.
백인자
기자
많이 본 뉴스
- 1“15% 할인 혜택, 놓치지 마세요!”…9월 1일부터 ‘보령 사랑 상품권’ 판매 시작
- 2 지역복지의 현장을 밝히다 — 유공자 표창과 고독사 예방으로 잇는 공동체 강화!!
- 3제62회 전국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보령시 예선, 9월 6일 개최
- 4담닮집, 가족의 사랑과 기억을 담아 충남 건축상 주거 부문 최고 영예
- 5보령시 소상공인연합회, 2025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
- 6“돌봄이 도시를 밝힌다” 보령시, 장기요양 종사자·시민과 함께 어르신 섬김 실천 행사로 이어져
- 7보령시민의 따뜻한 마음, 분실 현금 경찰서에 신고
- 8보랏빛 향연, 2025 서천 맥문동 축제 개막
- 9네이버페이, BC카드·유니온페이와 손잡고 중국 결제 시장 공략…‘상하이 유학생 서포터즈’ 활동 본격화
- 10제62회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보령시 예선 성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