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 청결과 환경정비 선도… 1억 원 인센티브 확보로 도시 발전 견인
보령시청 전경
충남 보령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실적 평가에서 전국 243개 지자체 중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선정으로 보령시는 특별교부세 1억 원을 인센티브로 확보하며 지역 환경 개선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은 국토 청결 활동과 지역 환경 정비 참여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도로, 하천, 해안가 등 6개 중점 정비 분야를 중심으로 추진되었다.
보령시는 특히 시가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미소·친절·청결·칭찬 운동’과 연계한 환경정화 활동에 대대적인 주민 자원봉사 참여를 이끌어내며 탁월한 성과를 냈다. 주민 대상 환경 의식 개선 교육이 더해져 시민과 공직자가 하나 되어 깨끗한 보령 만들기에 힘을 모았다.
보령시 관계자는 “이번 최우수 지자체 선정은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노력한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쾌적한 도시 환경을 지속 조성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방문객에게 사랑받는 명품 관광도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보령시가 지역 사회의 환경 보호와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고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백인자
기자
많이 본 뉴스
- 1“15% 할인 혜택, 놓치지 마세요!”…9월 1일부터 ‘보령 사랑 상품권’ 판매 시작
- 2 지역복지의 현장을 밝히다 — 유공자 표창과 고독사 예방으로 잇는 공동체 강화!!
- 3제62회 전국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보령시 예선, 9월 6일 개최
- 4보령시 소상공인연합회, 2025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
- 5담닮집, 가족의 사랑과 기억을 담아 충남 건축상 주거 부문 최고 영예
- 6“돌봄이 도시를 밝힌다” 보령시, 장기요양 종사자·시민과 함께 어르신 섬김 실천 행사로 이어져
- 7보령시민의 따뜻한 마음, 분실 현금 경찰서에 신고
- 8보랏빛 향연, 2025 서천 맥문동 축제 개막
- 9제62회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보령시 예선 성료
- 10네이버페이, BC카드·유니온페이와 손잡고 중국 결제 시장 공략…‘상하이 유학생 서포터즈’ 활동 본격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