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시장 김경희)는 6월 11일(수) 오후 2시,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이천시 평생학습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6월 11일(수) 오후 2시,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이천시 평생학습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천시민, 학부모대표, 평생학습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지속 가능한 교육과 과학고 연계 방안을 중심으로 다양한 논의를 했다.
이번 포럼은 '과학고와 평생학습을 연계한 지속가능한 교육'을 주제로 진행됐다.
기조 강연에서는 전 이천고 박상백 교장이 이천과학고의 '공유' 기능을 통한 평생교육 역량강화 전략을 제시했다. 경기북과학고 이병진 교장은 과학고 운영사례를 바탕으로 이천형 과학고 모델에 대한 방향성을 논의했으며, 공주대학교 박상옥 교수는 마을 연계 정책을 통한 지역 탐구 및 문제해결 과정 운영사례를 소개하며 이천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했다. 평생학습브랜딩 박현규 대표는 공유공간을 지역 평생학습 공간으로 운영한 사례를 발표하며 지속 가능한 학습 모델의 발전 가능성을 논의했다.
또한, 현장 마이크 오픈 세션에서는 과학고에서 일반시민이 평생교육을 받는 방법과 지역 아이들이 향후 과학고 진학을 위해 어떤 계획을 세워야 하는지에 대한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과학고가 지역사회와 협력해 첨단 과학교육을 지원하고, 초중고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천시가 앞장서서 지역과 교육이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포럼을 통해 과학고 교육과 지역 평생학습의 연계를 강화하는 실질적인 방안이 도출됐으며, 앞으로 이천형 과학고 모델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학습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백광진
기자
많이 본 뉴스
- 1제62회 전국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보령시 예선, 9월 6일 개최
- 2네이버페이, BC카드·유니온페이와 손잡고 중국 결제 시장 공략…‘상하이 유학생 서포터즈’ 활동 본격화
- 3현대모비스, 최근 3년간 특허 7,500건 출원…미래차 기술 선점에 ‘올인’
- 4기준금리 2.50%로 인하…한국은행, 경기 둔화에 선제 대응
- 5[영상] 투머치 토커 상담원과의 통화… '금성사 콜센터'의 반전 매력
- 6경기도민 70% "생활물가 부담", 절반 이상은 '경제 이해 교육' 희망
- 7시흥시, 주민과 함께하는 자원순환마을 축제 '댓골마을 차차차' 14일 개최
- 8보령시 퇴직 공직자들은 ‘태극기 선양 캠페인’으로 나라 사랑에 앞장서다
- 9금투협 대표단 CIP 본사 방문… 재생에너지 투자 협력 방안 논의
- 10김정관 산업장관, 美 러트닉 상무장관과 관세협상 집중 논의…“8월 1일 전 타결 총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