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충청남도 지역 수재민을 위해 무상 수리와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며 피해 복구 지원에 나섰다.
충청남도 예산군 삽교읍 하포1리에 ‘수해 서비스 거점’을 마련된 ‘수해 서비스 거점’ 모습.
LG전자는 지난 19일부터 충남 아산시와 예산군 등 수해 피해 지역에 ‘수해 서비스 거점’을 마련하고, 피해 가정을 대상으로 가전제품 무상 점검 및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현장에 투입된 LG전자 서비스 매니저들은 자사 제품뿐 아니라 제조사와 관계없이 침수된 가전제품을 점검하고 있다.
특히 예산군 삽교읍 하포1리에 설치된 수해 서비스 거점은 피해 주민들이 직접 방문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으며, 장비를 탑재한 수해 대응 차량을 통해 현장 수리도 병행하고 있다. 이 차량들은 침수 제품의 세척, 부품 교체 등 필요한 조치를 신속히 제공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LG전자는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도 병행하고 있다. 서비스 매니저가 피해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제품 상태를 점검하고 현장에서 수리를 진행하며, 긴급 복구가 필요한 상황에는 장비 지원도 적극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수해 피해를 입은 고객은 LG전자 고객센터(1544-7777)나 가까운 서비스 센터를 통해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LG전자는 향후 피해가 확대될 경우, 서비스 거점과 대상 지역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침수 피해를 입은 고객들이 하루라도 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신속한 지원에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연재해 발생 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LG전자는 매년 여름철 집중 호우나 태풍 등 자연재해 발생 시 전국 단위의 무상 수리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피해 주민들이 겪는 불편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현장 지원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백광진
기자
많이 본 뉴스
- 1제62회 전국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보령시 예선, 9월 6일 개최
- 2네이버페이, BC카드·유니온페이와 손잡고 중국 결제 시장 공략…‘상하이 유학생 서포터즈’ 활동 본격화
- 3현대모비스, 최근 3년간 특허 7,500건 출원…미래차 기술 선점에 ‘올인’
- 4기준금리 2.50%로 인하…한국은행, 경기 둔화에 선제 대응
- 5[영상] 투머치 토커 상담원과의 통화… '금성사 콜센터'의 반전 매력
- 6경기도민 70% "생활물가 부담", 절반 이상은 '경제 이해 교육' 희망
- 7시흥시, 주민과 함께하는 자원순환마을 축제 '댓골마을 차차차' 14일 개최
- 8보령시 퇴직 공직자들은 ‘태극기 선양 캠페인’으로 나라 사랑에 앞장서다
- 9금투협 대표단 CIP 본사 방문… 재생에너지 투자 협력 방안 논의
- 10김정관 산업장관, 美 러트닉 상무장관과 관세협상 집중 논의…“8월 1일 전 타결 총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