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구 없는 매력의 한국 관광’을 알릴 새로운 얼굴로 배우 박보검이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7월 29일 ‘2025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로 박보검을 공식 위촉하고, 글로벌 홍보 캠페인 ‘네버 엔딩 코리아(Never Ending Korea)’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7월 29일 ‘2025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로 박보검을 공식 위촉하고, 글로벌 홍보 캠페인 ‘네버 엔딩 코리아(Never Ending Korea)’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문체부는 24일, 한국 관광 홍보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를 통해 캠페인 본편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배우 박보검이 2025년 해외 방한 캠페인을 이끌 주인공임을 알렸다. 박보검은 넷플릭스 화제작 폭싹 속았수다를 통해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배우로, 이번 캠페인에서는 ‘당신이 이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달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글로벌 시청자들을 한국으로 초대한다.
박보검은 이번 캠페인 광고 두 편에 출연하며, 단편영화와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된 영상에서 본업과 부캐릭터를 동시에 선보인다. 특히 그가 직접 부른 주제곡 ‘On My Way’는 케이팝 히트메이커 켄지(KENZIE) 산하 프로듀싱팀 KZLAB이 작사·작곡을 맡았으며, 7월 24일부터 스포티파이, 멜론 등에서 공개된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방탄소년단(2022), 이정재(2023), 뉴진스(2024)에 이어 박보검을 새로운 홍보대사로 선정함으로써, 한류를 통한 방한 수요 견인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와 협업해 <오징어 게임>과 <지금 우리 학교는>을 활용한 관광 광고 영상도 제작했다. <오징어 게임>편은 7월 3일 공개 이후 유튜브 조회수 840만 회를 넘었으며, <지금 우리 학교는>편은 8월 7일 공개 예정이다.
7월 29일 개최될 캠페인 시사회에서는 경상·전라 지역 관광 회복을 위한 테마 광고도 함께 공개된다. ‘경상’편은 APEC 정상회의 개최 도시인 경주를 중심으로, ‘전라’편은 예술성과 감성 중심의 무용 영상으로 각 지역의 매력을 담았다. 두 영상 모두 음악과 예술을 결합해 숨은 관광 자원의 새로운 매력을 조명했다.
이번 한국 관광 해외 캠페인 광고는 연말까지 뉴욕 타임스퀘어, 도쿄, 베이징, 방콕 등 세계 16개 도시의 대표 전광판을 통해 송출되며,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을 통해 약 20개국 주요 방한 시장을 겨냥한 글로벌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영상 8편 중 85% 이상을 서울 이외 지역에서 촬영했으며,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덜 알려진 지역의 숨은 관광지를 소개해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했다”며 “배우 박보검과 함께 한국의 무한한 관광 매력을 세계에 널리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백광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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