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소비쿠폰 지급과 현장 행정으로 특별 교부세 1억 5천만 원 확보
보령시는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나’등급을 받았다. 이에 따라 특별교부세 1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 이 평가는 단순한 행정 지원을 넘어 실제로 지역경제 회복에 기여한 실적을 평가하는 자리였다.
이번 평가에서 보령시는 소비쿠폰의 신속한 지급과 지역 내 사용 촉진, 시민들의 체감도 향상을 위한 현장 행정 노력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급 초기에 전담 인력을 배치해 절차를 간소화하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중심으로 소비쿠폰 사용 분위기를 조성해 지역 상권에서 자연스럽게 소비가 이어지도록 했다. 고령층과 디지털 취약계층을 고려해 현장 안내, 찾아가는 신청 등을 강화해 ‘받기 쉬운 쿠폰, 쓰기 편한 쿠폰’ 정책을 실천했다.
이에 따른 홍보는 지역신문 등,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알렸고, 실제 소비쿠폰 사용률을 높이는 데 주력하였기에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이번 정부 평가에서 보령시는 상위권 성적을 거둬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었고, 이에 따라 차등 지원되는 특별 교부세 중 1억 5천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보령시 김호 지역경제과장은 “소비쿠폰 지원이 단기적인 지원에 그치지 않고 지역 상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현장 중심으로 집행해 온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민생 정책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백인자
기자
많이 본 뉴스
- 1“15% 할인 혜택, 놓치지 마세요!”…9월 1일부터 ‘보령 사랑 상품권’ 판매 시작
- 2 지역복지의 현장을 밝히다 — 유공자 표창과 고독사 예방으로 잇는 공동체 강화!!
- 3제62회 전국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보령시 예선, 9월 6일 개최
- 4보령시 소상공인연합회, 2025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
- 5담닮집, 가족의 사랑과 기억을 담아 충남 건축상 주거 부문 최고 영예
- 6“돌봄이 도시를 밝힌다” 보령시, 장기요양 종사자·시민과 함께 어르신 섬김 실천 행사로 이어져
- 7보령시민의 따뜻한 마음, 분실 현금 경찰서에 신고
- 8보랏빛 향연, 2025 서천 맥문동 축제 개막
- 9제62회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보령시 예선 성료
- 10네이버페이, BC카드·유니온페이와 손잡고 중국 결제 시장 공략…‘상하이 유학생 서포터즈’ 활동 본격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