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품 활용 체험과 히어로 주제 프로그램으로 학생과 가족 초대
석탁 에너지 전환 축제
보령시가 주최하고 성주면 개화1리 마을회가 주관하는 ‘제3회 겨울방학 석탄 에너지 전환 축제’가 오는 1월 31일 보령시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성주면 폐광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탄소 중립이라는 미래 가치를 접목해, 겨울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체험의 즐거움과 교육적 효과를 선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행사장에서는 연탄 구이 등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재활용품으로 만든 40여 가지 탄소 중립 게임, 에너지 전환 퀴즈, 공예 체험, 그림 그리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지구(가족)를 구하러 가자 히어로! 성주로!’라는 주제 아래, 히어로가 되기 위한 참가 자격 인증 준비물인 폐배터리, 유유팩, 플라스틱 음료수 병 등 재활용품 교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방문객은 보령석탄박물관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어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너지과는 “이번 축제는 과거와 미래가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체험 행사로, 우리 지역의 역사적 자산인 석탄 산업과 미래 에너지 전환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백인자
기자
많이 본 뉴스
- 1“15% 할인 혜택, 놓치지 마세요!”…9월 1일부터 ‘보령 사랑 상품권’ 판매 시작
- 2 지역복지의 현장을 밝히다 — 유공자 표창과 고독사 예방으로 잇는 공동체 강화!!
- 3제62회 전국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보령시 예선, 9월 6일 개최
- 4담닮집, 가족의 사랑과 기억을 담아 충남 건축상 주거 부문 최고 영예
- 5보령시 소상공인연합회, 2025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
- 6“돌봄이 도시를 밝힌다” 보령시, 장기요양 종사자·시민과 함께 어르신 섬김 실천 행사로 이어져
- 7보령시민의 따뜻한 마음, 분실 현금 경찰서에 신고
- 8보랏빛 향연, 2025 서천 맥문동 축제 개막
- 9네이버페이, BC카드·유니온페이와 손잡고 중국 결제 시장 공략…‘상하이 유학생 서포터즈’ 활동 본격화
- 10제62회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보령시 예선 성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