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3일 ‘갤럭시 S25 시리즈’의 마지막 퍼즐인 ‘갤럭시 S25 엣지’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며, 초슬림·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삼성 강남’에서 ‘갤럭시 S25 엣지’의 163g 초경량 무게를 소개하는 모습
삼성전자는 자사의 신제품 ‘갤럭시 S25 엣지’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갤럭시 S 시리즈 사상 가장 얇은 두께인 5.8mm, 무게 163g의 초슬림·초경량 디자인을 자랑하며, ‘티타늄 실버’, ‘티타늄 제트블랙’, ‘티타늄 아이스블루’ 3가지 색상으로 제공된다. 저장 용량은 256GB(149만6천원), 512GB(163만9천원)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제품은 고강도 티타늄 프레임과 IP68 방수방진 설계로 내구성을 확보했고, 전면에는 최신 강화 유리 소재인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를 적용해 충격과 스크래치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했다.
하드웨어 성능도 주목할 만하다. ‘갤럭시 S25 엣지’는 ‘스냅드래곤 8 엘리트 for Galaxy’를 탑재해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확보했고, 기존 대비 구조가 개선된 베이퍼 챔버를 통해 발열 제어 성능도 향상됐다. 여기에 삼성의 화질 향상 기술인 ‘mDNIe’가 더해져 시인성과 전력 효율성 모두 개선됐다.
카메라 성능도 강화됐다. 2억 화소 초고해상도 광각 카메라와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전면 로그 비디오 기능 등 전문가 수준의 영상 촬영 기능을 지원한다. 새롭게 도입된 ‘프로비주얼 엔진’은 디테일을 높이고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또한, 갤럭시 AI 기반 기능인 ‘AI 지우개’, ‘오디오 지우개’, ‘스케치 변환’, ‘생성형 편집’ 등도 기본 탑재되었으며, ‘나우 브리프’와 ‘나우 바’ 같은 개인화 기능과 실시간 비주얼 AI까지 지원돼 사용자 경험을 한층 끌어올린다.
사전 판매 결과에 따르면, 1030세대 비중이 절반 이상으로 젊은 세대의 선호도가 두드러졌으며, 가장 인기가 많은 색상은 ‘티타늄 실버’로 나타났다. 스트레이 키즈의 필릭스가 출연한 론칭 필름은 공개 10일 만에 1,9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주목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5 엣지 구매 고객에게 ▲Google One AI Premium 6개월 ▲윌라 3개월 ▲모아진 매거진 3개월 이용권과 함께 ▲공용 액세서리 30%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월 5,900원 구독형 프로그램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도 운영한다. 이 클럽 가입자는 기기 반납 시 잔존가 보상 및 파손 보험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백광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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